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자동차 정보

모하비 차박캠핑을위해 ATM타이어 장착

2017년 10월 어느날 모하비 차량으로 차박캠핑을 자주다니기에 ATM타이어를 장착하게되었다. 

 

이유는 차박캠핑을 다닐때면 포장된 아스팔트 도로보단 비포장 자갈길, 흙길, 산길을 많이 다니기에 4계절타이어의 손상도많고 땅을파고 못오르는 경우도 많아서이다. 

그래서 모하비 사이즈에 맞는 atm타이어를 찾게되었고 순정스펙과 같은 265 60 18 사이즈의 난강타이어제품을 찾게되어 수입후 장착해보았다. 

 

구매 장착전 다양한 후기를 통해 소음, 진동, 연비하락, 승차감 등등 여러가지 이야기를 보며 고민해보았지만 개개인의 체감차이를 감안하여 직접체험하고 느끼는쪽으로 판단하여 구매장착하였다. 

 

기존 모하비 18인치 순정타이어와 크롬휠은 보관하였다가 ATM타이어가 만족스러워 중고로 판매를 하였다. 

 

자 그럼 사진을 보고 ATM타이어 사진을 보며 하나하나 느낀점을 이야기해보겠다. 

 

모하비 ATM타이어 걱정했던 부분의 느낌은? 

진동/소음 ...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못할정도? 일반 속도에서는 문제없음 시속120까지.. 그이상은 조금잇음..

연비하락 ... 음... 이건 기존 타이어 기준으로 10키로정도 나오던 평균연비가 9키로 나옴.. 평균연비 약1키로정도 하락.. 

승차감 ... 조금 단단해진 느낌? 불편할정도아님 

 

 

모하비 ATM타이어 장착후 장점은? 

 

우선 위 사진은 2021년 1월에 찍은사진으로 폭설이 왔던시기.. 

최근 겨울은 눈이 많이 오지 않았으나,, 윈터타이어를 낄틈도없이 갑작스런 폭설에 당황함..

 

그러나... ATM타이어 겨울 눈길에도 상당히 괜찮았음.. 윈터타이어 못지않은 느낌? 괭장한 장점을 우연히 발견!! 

그리고... 이것이 4년차를 달리고있는 타이어란 말인가? ATM타이어 트래이드가 아직도 엄청 많이남음..

또하나... 좋지못한 노면을 달릴때 기가막힘.. 자갈길, 흙길, 산길, 바닷길, 진흙탕길, 아스팔트길까지 전천후.. 

 

 

모하비 차박캠핑을위해 장착한 ATM타이어 4년차.. 대만족!!